[이북리더기] 크레마 카르타 플러스(Crema Carta Plus) 활용기

요즘은 카르타 플러스가 생긴 뒤로, 독서 습관이 들게 되었습니다. 출퇴근길이나 장거리 이동중에는 항상 몇페이지 이상씩은 보게 되고, 잠자기 전에 구매한 책들을 떠올리며 의무감과 약간의 습관으로 책을 읽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설 하나에 빠지면 그 끝을 보기 위해 새벽 늦게까지 읽게되버리는 안좋은 생활을 몇번 하게되었는데, 그래서인지 소설을 읽게되면 끝까지 봐야되서 두렵기도 합니다. 그래서 하루 여유로운 날잡고 한번에 빠른 속도로 집중해서 읽어내려가야 할 듯합니다.

 

 

서점 어플 설치

크레마 카르타 플러스의 기본서재에는 제가 예스24 용 카르타 이북리더기를 구매 하였기 때문에, 예스24 어플이 기본 설치되어 있고, 기본서재에서는 알라딘, 리브로, 영풍, 반디엔루니스 서점사 계정을 손쉽게 열결하여 통합적으로 E-Book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크레마 카르타의 강점이라면 열린 서재가 있다는 점입니다. 말이 열린서재지, 안드로이드 APK를 설치해주고 그 앱을 보관하는 서랍 개념입니다. 그래서 열린 서재라는 이름을 왜 지었는지 생각해보면, 제조사측은 다른 서점 어플을 설치해서 쓰라는 의미를 담은듯 합니다. 다른 서점사의 리더기는 안드로이드일 경우에 루팅을 통하여 설치가 가능한데, 크레마는 다른 어플 설치를 허용해주고 있습니다.

저의  열린 서재에 저는 리디(RIDI) 어플과 킨들(Kindle) 어플이 설치되어 있는데.  설치는 APK 파일을 구할 수 있다면 직접 크레마에 저장하면 되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있다면 어플을 “Send Anywhere” 앱을 통해서 전송 가능합니다(크레마 내에서는 “Send to 크레마”를 통해 받을수 있음). 전송되어 저장된 어플은 열린서재를 안에 “+” 버튼을 누르면 알아서 설치를 시작합니다.

 

 

E-Book 서점사 이용

예스24로 세팅된 크레마 카르타를 구입했기 때문에 기본 서재에서는 예스24 서점을 이용하는게 카르타를 쓰는데 편리할 것이라 판단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국내 E-Book 최대 제공사인 리디를 통해 E-Book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예스24 같은 경우에는 많은 상품권과 쿠폰을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이벤트도 공식홈페이지와 NEB어플을 통해 진행되어 사고 싶은 책이 있다면 싸게 구입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늦은밤 출석 이벤트에서는 상품권으로 100원 씩 지급하는데, 근래에 출간된 E-Book 서적 중에 하나를 10년 대여로 50%할인하여 판매하고 있어서, 트렌드이기도하고 인기있는 책도 올라오기 때문에 대여하여 읽기에는 좋습니다.

리디는 다양하고 새로운 E-Book이 많이 올라오는 곳입니다. 비록 현금성 이벤트는 많지 않지만 세트 및 전집을 대여 형식으로 싸게 파는 이벤트를 자주 하기 때문에 전집이나 세트 서적을 노리는 경우 많은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보기엔 소설 종류가 많이 출간되고, 이벤트로 몇가지 인기 서적을 종종 대여 형식으로 할인을 많이 하는 듯합니다.

신간 E-Book을 구매해야 한다면, 예스24도 리디 못지 않게 신간이 많이 올라오기 때문에, 두 서점간의 장단점이 크진 않기 때문에 서점사 마다 진행하는 이벤트를 확인하면서 자기가 필요한 책을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는 화제성 신간을 대여하거나 읽고 싶은 책을 소장하고 싶은 경우에는 예스24 이벤트를 통해 할인하여 사는 편이고, 소설이나 전집등의 할인 이벤트를 리디에서 확인하여 진행되는 것이 있다면 대여 및 구매할 계획입니다.

 

 

E-Book 구매

E-Book에는 일반적인 구매 말고, 대여라는 개념이 있어서 DRM 걸린 E-Book에 대여기간이 정해지게 됩니다. 보통 1년, 10년, 50년 대여를 보게 되는데, E-Book의 대여 가격은 일반 구매보다 50프로 이상의 할인으로 이벤트가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여 서적은 서점사의 E-Book 판매 상술(?)이라고 볼 수 있는데, 가격이 싸기 때문에 많은 양의 서적을 쉽게 대여 할 수 있고, 모두 읽을수 만 있다면 적절한 대여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 합니다. (신간으로 출간된 E-Book의 홍보 및 순위 올리기 용으로 쓰는듯 합니다.)

하지만 보통 책에 관심이 많고 읽고 싶은 책이 많다면, 가격이 저렴한 대여 서적의 유혹이 강해 사들이는 속도가 책을 읽는 속도보다 빨라지게 됩니다.  대여로 싼맛에 보는 책보다는 제대로 값을 치루고 보는 책이 좀 더 애착을 갖고 책을 읽게 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예스24와 리디는 사이버머니 제도가 있는데 특정기간에는 10% 정도의 할인을 받고 구입할 수 있어서 특정 서점사를 정하여 구매를 한다면 저렴하게 E-Book을 이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특히 제가 이용하는 예스24에서는 디지털머니라고해서 원클릭구매로만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가 있는데, 이벤트 참여로 주어지는  상품권을 같이 쓸수 없어서 디지털머니를 싸게 구입하는 거보다, 매달 1일~3일에 18%할인하는 Yes상품권을 구매하시는게 큰 이득일 수 있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